태국에 가시는 분은 꼭 기억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태국 입국 시 담배는 1보루, 주류는 1리터로 제한. 남의 것을 하나의 쇼핑백에 담아도 벌금 부과해

담배와 주류는 모두 구매관련제한법규가 있는 물품들입니다!

태국 입국 시 담배는 1보루, 주류는 1리터로 제한. 남의 것을 하나의 쇼핑백에 담아도 벌금 부과해 

- 주류: 면세점을 이용하는 모든 태국 입국 외국인들은 1리터 이상의 주류는 반입 불가능합니다.

1리터 이상의 주류를 반입하다 발각되는 경우 주류 압수와 더불어 구매 가격의 2배의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 담배: 태국을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들은 담배 200개피 (1보루) - 다른 종류의 담배(tobacco)제품은 250g 미만, 일반담배와 살담배(tobacco)를 같이 구매할 경우 총 제품의 중량이 250g 미만이여야 함 - 만이 면세 대상 반입 허용 가능합니다. 200개비 (1보루) 를 초과하는 양의 담배를 반입하다 발각되면 구매한 모든 담배의 압수와 더불어 구매한 가격의 79%에 해당하는 가격의 10배의 벌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 2보루(1보루=450Baht)를 면세점에서 사서 태국에 입국 하려던 관광객의 벌금

= 450 Baht 의 79% x 1보루 x 10배

= 355.5 x 1보루 x10배 = 3,555 Baht

 

* 주의사항!
태국을 함께 입국하는 일행과 담배나 주류 등을 한 개의 쇼핑백에 담는 것 역시 용납되지 않습니다.
가령 5명의 일행이 5보루의 담배를 사서 한 개의 쇼핑백에 담는 것은 역시 법에 위반됩니다.
(각각 따로따로 영수증이 있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친절하게 다가와 도박과 내기 게임 등을 하도록 유도하는 사람들 혹은 범죄자들을 조심하라고 합니다.

따라서 태국 여행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태국에는 친절하게 다가와 도박을 하도록 유도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 꾐에 넘어가 초반에는 아마 여러분들이 게임에서 이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분들의 수중에 있던 모든 돈을 다 잃고, 빚을 지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Siam Square (싸얌 스퀘어), Siam Paragon (싸얌 파라곤), Central World Plaza (쎈트럴 월드 플라자), Amarin Plaza (아마린 플라자), Sukhumvit Robinson (쑤쿰윗 로빈싼) 등과 같은 대형 쇼핑센터나 방콕의 유명 관광지에 많으며 일반 관광객들과 같이 보이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 NOTE: 위의 사진은 베트남에서 카드놀이를 하는 어린이들 사진으로 태국 내 사기 도박과 상관이 없는 사진입니다.

다음은 정보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개인 신용등급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http://hopenet.or.kr

태국관광청 홈페이지에 가보니 방콕은 세계 배낭 여행의 중심지이자 인구 천만 명이 넘는 대도시로 태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라고 합니다.

220년을 동안 수도를 이어 이어오고 있는 방콕은 현지 지명인 ‘끄룽텝 Krung Thep’의 뜻을 빌려 천사의 도시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방콕의 원래 이름은 '끄룽텝 마하나콘 보원 라따나꼬씬 마한따라 아유타야 마하딜록 뽑놉빠랏 랏차타니 부리롬 우돔랏차니왯 마하싸탄 아몬삐만 아와딴싸티 싸카타띠띠야 위쓰누 깜쁘라쌋'. 세계에서 가장 긴 도시 이름으로 기네스북에도 올랐다고 하네요.

태국 방콕 - 치안이 안전하고 쇼핑하기 좋은 곳 -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방콕이라 불리는 건 톤부리 시대 지역을 의미하는 방꺽이 서양에 알려져 지금까지 쓰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태국 방콕 - 치안이 안전하고 쇼핑하기 좋은 곳 -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저는 이름도 길고 발음하기도 힘들어서 이 이름을 외우지는 못할 것 같네요.

태국 방콕 - 치안이 안전하고 쇼핑하기 좋은 곳 -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방콕은 1782년 짝크리(Chakri) 왕조의 초대왕 라마1세에 의해 태국의 수도로서 세워졌으며, 방콕은 국가의 보고로, 정신, 문화, 정치, 상업, 교육, 외교상의 중심 도시라고 합니다.

태국 방콕 - 치안이 안전하고 쇼핑하기 좋은 곳 -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방콕은 1,500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지역으로 인구 1/10 이 방콕에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태국 방콕 - 치안이 안전하고 쇼핑하기 좋은 곳 -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방콕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중 하나며, 화려한 사원, 궁전, 시간을 잃어버린 동양의 베니스인 짜오프라야 강의 전경, 수상가옥, 전통 민속춤, 화려한 쇼, 수많은 쇼핑센터 등 거리거리마다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태국 방콕 - 치안이 안전하고 쇼핑하기 좋은 곳 -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기네스북에 올라

출처: 태국관광청 홍보페이지

쉘 상에서 crontab -e 명령을 합니다.

그러면 vi 편집기의 인터페이스가 열리면서 예약할 작업들을 적어넣을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은 스페이스로 구분되며 시간 단위는 분단위까지 가능합니다.


항목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minute) 시(hour) 일(day_of_month) 월(month) weekday(요일) command(명령)


필드에서 사용하는 값들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minute) : 0-59

시(hour) : 0-23

일(day_of_month) : 1-31

월(month) : 1-12

요일(weekday) : 0-6 (일요일~토요일)

명령(command) : 쉘 명령


예를 들어서 백업하는 명령어를 /home/root 에 backup 이라는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만들었다고 하고 매주 일요일에 백업을 하려면

00 00 * * 0 /home/root/backup

과 같은 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매주 월요일과 매달 15일에 백업을 하려면

00 00 15 * 1 /home/root/backup

과 같이 해주시고,


매주 월요일과 매달 1일, 15일에 백업을 하려면

00 00 1,15 * 1 /home/root/backup

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스페이스 없이 콤마(,)로 날짜를 구분했음에 유의하세요.


*는 와일드 카드로... "모든"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아실 겁니다.

즉, 위의 세가지 예제들은 모두 0시 0분을 기준으로 백업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앞에서 cron의 사용법으로 많이 나왔던

00 06 * * * /home/root/backup

과 같은 경우는 모든 요일, 모든 월, 모든 날, 매주 06시 00분에 백업을 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출처] 간단한 cron 사용법 |작성자 막걸리

여지껏 기술적으로는 매우 혁신적인 제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1위 제품은 전혀 엉뚱한데서 나왔습니다.

기술만 훌륭하고 그 제품을 사려는 사람들에 대한 배려를 하지 않는다면 이는 시장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가격이 되기 위해 원가 절감하는 방안도 찾아야 합니다.

제품을 만들되 그 제품의 경쟁자는 누구인가를 생각해야 합니다.

제품을 만들되 차별화 포인트를 찾아야 합니다.

잘 만들기만 하고, 어떻게 팔 것인가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이는 망할 것입니다.

오늘자 이데일리 신문에는 흥미진진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어찌 보면 흥미진진하다기 보다는 징그럽고 무섭다고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은데요.

아래의 사진이 그 거시기한 기사의 주인공입니다.

여지껏 우리는 거머리는 모두 거머리가 물에서만 사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아래의 거머리는 산거머리라고 합니다.

실제로 아열대기후의 동남아시아나 일본에서는 산거머리 퇴치작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사람이나 동물이 다니는 산길에 대기하고 있다가 미세한 움직임이나 온도변화를 감지해 먹이에 달라붙어, 보통 1회 흡혈 시 1㎖ 혈액을 약 30~60분 정도 흡혈하는 등 해를 끼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흡혈 시 마취성분을 분비하기 때문에 통증을 못 느끼고 있다가 흡혈 후 상당시간 지혈이 안 돼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제 산에 갈 때도 편하게 갈 수 없는 타이밍이 온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이제 단순한 비디오 포탈이 아니라 비디오 콘텐츠를 흡수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SBS의 경우 국내에서는 실패했는데 YouTube를 통해 해외 진출을 해서 성공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MBC도 YouTube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려고 하고 있고 하는 데요,

이는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유튜브를 이용하여 마케팅하고 있는 현장을 보시면 더 실감나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예컨데 YG엔터테인먼트의 경우 그들의 프로모션은 유튜브라는 강력한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플랫폼으로서의 유튜브-국내에서 머물던 콘텐츠 마켓플레이스를 글로벌하게 변화시킨 대표적인 서비스 플랫폼

이는 서비스 플랫폼이 미래의 핵심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인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우리 집 왕자님인 강준휘 어린이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예의를 알고 정정당당하게 사는 방법…

그게 우리 어린이들에게 우리 어른들이 보여주어야 할 행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흥국사 뒷산에서 놀면서 준휘가 보여주는 태권도 동작이 이제는 제법 자세가 잡힌 것 같아 무척 흐뭇합니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어린이로 자라 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은평뉴타운을 지나 북한산 방향으로 가다 보면 왼편에 흥국사라는 사찰이 있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흥국사 어린이 법회 – 종교적 색깔 없이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교육을 시켜주는 곳

대한조계종소속이라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주말에만 하는 유아용 교육 코스가 있습니다.

그 교육 이름을 뭐라고 부르는지는 생각이 안나네요.

아무튼 선생님들도 젊은 분들은 아니고 제법 연세가 있으신 중년의 선생님들이 교육을 하십니다.

그런데 이 까불까불하는 어린이들이 선생님의 말씀에는 매우 진지한 자세를 보이는데요…

자연과 함께하는 흥국사 어린이 법회 – 종교적 색깔 없이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교육을 시켜주는 곳

아래 사진을 보면 뭔가… 진지… 하다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흥국사 어린이 법회 – 종교적 색깔 없이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교육을 시켜주는 곳 

어떠세요 ? 진지… 라는 것이 느껴지시지 않으신가요? 위의 어린이들은 고작 4살, 5살짜리 들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흥국사 어린이 법회 – 종교적 색깔 없이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교육을 시켜주는 곳

이런 저런 교육을 받고 중간에 절에서 하는 식사도 아이들에게는 큰 교육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밥을 잘 먹지 않던 아이들도 이곳에서 만큼은 밥한톨도 남기지 않을 정도로 열심히 먹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흥국사 어린이 법회 – 종교적 색깔 없이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교육을 시켜주는 곳 

식사를 마치고 물을 마시는 강재인 어린이… 참 대견합니다.

뒤편에는 재인이가 좋아하는 문유빈어린이 입니다.

서울 은평뉴타운을 지나 북한산 가는 길에 흥국사라는 사찰이 있습니다.

이곳에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주말마다 저희 집 식구들은 이곳을 찾고는 합니다.

겨울이 끝나가는 시점에 찾아서 그런지… 이곳은 싸늘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북한산 온천 옆 흥국사 - 등산객들이 온천과 더불어 자주 찾는 코스

간간히 들려오는 목탁소리가 이곳이 사찰임을 다시 금 느끼게 해주는 것 같은데요.

이 사찰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 보면 이곳이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임을 알게 되는데요, 그 역사 또한 대단합니다.

북한산 온천 옆 흥국사 - 등산객들이 온천과 더불어 자주 찾는 코스

신라 문무왕 원년인 661년에 북한산에 수행하다가 약사여래를 만난 곳에 흥성암이라는 절을 지은 것이 흥국사의 시초라고 합니다.

원효는 본전에 약사여래가 봉안하면서 상서로운 기운이 일어난 곳이라 많은 성인 배출이 될 것이라는 뜻에서 흥성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북한산 온천 옆 흥국사 - 등산객들이 온천과 더불어 자주 찾는 코스 

이후 오랫동안 사찰의 연혁이 전해지지 않다가 조선 숙종 12년인 1686년에 중창하면서 다시 부흥하기 시작했다. 특히 영조가 생모인 숙빈 최씨의 묘인 소녕원에 다녀오던 길에 이 절에 들렀다가, 직접 지은 시를 편액으로 만들어 내리고 숙빈 최씨의 원찰로 삼으면서 영조와 정조 대에 크게 발전했다고합니다.

결정적으로 흥국사라는 이름은 영조가 하룻밤 머문 후 절 이름은 흥국사로 개칭되었으며, 절이 자리잡은 산도 원래 이름인 노고산에서 한미산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북한산 온천 옆 흥국사 - 등산객들이 온천과 더불어 자주 찾는 코스

위에서 설명했습니다만 이곳은 북한산성 입구 쪽에 위치해 있고, 한미산이 군사보호구역으로 출입이 통제되어 사람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았다고 합니다.

본전인 약사전 안에는 약사여래상과 정조 16년에 제작된 약사후불탱화가 있는데, 칠성각과 극락구품도는 경기도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가운데 극락구품도는 전체 그림을 아홉 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극락을 묘사한 그림이라고 하니... 다시 가서 감상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삼성 텔레비젼을 총 5대 샀습니다.

그 덕분에 리모컨이 여러 개 있습니다.

그중 아래 리모컨이 제일 좋은데요, 다른 리모컨에는 없는 버튼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삼성 리모컨

그것은 바로 동시화면 버튼인데요.

저는 TV를 컴퓨터와도 연결해 쓰는 사람인데요, TV를 볼 때 동시화면 버튼만 누르면 TV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편하답니다.

미래에 나오는 MFM(Multi Function Monitor)에 이 기능이 다시 채택되기를 기대 해 봅니다.

우리집 왕자님 강준휘 어린이에게 성장과정이 담긴 사진을 담아서 자료를 만드는 숙제가 있었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컬러 레이저프린터가 여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100% 강준휘 어린이가 사진을 선택하고, 말도 달았습니다.

물론 그 밑에 프린트는 저와 제 와이프가 도왔지만요…

강준휘 어린이의 유치원 숙제 - 사진으로 표현하는 성장과정

우리 강준휘 어린이가 이렇게 컸다니… 감개가 무량하네요.

불광동 NC백화점 8층에는 버블 스토리라는 어린이용 미용실이 있습니다.

우리 집 어린이들은 할머니가 머리를 다 깎아주셔서 이런 곳에서 머리를 깎아 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대다수의 부모님들이 아이들 머리를 깎는데 어려움을 겪고는 하십니다.

거울 안을 보면 네모난 화면을 통해 뽀로로가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저와 저희 집 왕자님인 강준휘 어린이도 같이 나오네요.

 

이 미용실은 비디오에 익숙한 어린이들을 잘 이용할 줄 아는 것 같습니다. 뽀로로를 보다 보면 어느새 머리가 다 깎인다는 생각… 머리 잘 쓴 것 같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online으로 책 구매가 가능하여 서점에 갈 일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가끔은 가야 할 일이 생길텐데, 영업시간이 궁금하여 조사해 보았습니다.

대개 평일은 아침 9시30분~22시30분까지 영업을 하고, 주말에는 아침 10시~밤10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영풍문고 영업시간 – 평일은 밤 10시 30분까지, 주말은 밤 10시까지 영업해

영풍문고 영업시간 – 평일은 밤 10시 30분까지, 주말은 밤 10시까지 영업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의 URL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세요.

http://www.ypbooks.co.kr/helper.yp

저는 니콘 DSLR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화질도 좋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찍는 재미도 좋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린 아이 둘을 데리고 다니면서 사진을 찍으려니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여기저기 찾아 다니다가 아래와 같은 니콘 J1 카메라를 발견했습니다.

니콘(NIKON) J1 – 렌즈교환이 가능한 소형 카메라 - 작고 휴대성이 좋아 여행시 유용

그냥 사진만 보기에는 일반 DSLR과 다를 바가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크기를 비교한 사진을 보니 관심이 끌리네요.

니콘(NIKON) J1 – 렌즈교환이 가능한 소형 카메라 - 작고 휴대성이 좋아 여행시 유용

그런데 위의 사진에서 빨간 버튼의 기능이 뭔지 궁금합니다. 몇 일 뒤 제품이 도착 할 테니… 그때쯤에는 자세히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니콘(NIKON) J1 – 렌즈교환이 가능한 소형 카메라 - 작고 휴대성이 좋아 여행시 유용

위의 카메라에 장착된 렌즈는 10mm 단렌즈입니다. 제일 상단부에 나온 사진이 바로 10-30mm 표준 줌렌즈입니다.

니콘(NIKON) J1 – 렌즈교환이 가능한 소형 카메라 - 작고 휴대성이 좋아 여행시 유용

뒷면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카메라 모드가 상당히 단순하네요.

니콘(NIKON) J1 – 렌즈교환이 가능한 소형 카메라 - 작고 휴대성이 좋아 여행시 유용

이미지출처: http://taishimizu.com/364/Nikon-J1-Review 

 

아래 사진에 나오시는 분은 가수 2NE1의 산다라박입니다. SBS뉴스를 통해 카메라를 보여주신것 같습니다.

니콘(NIKON) J1 – 렌즈교환이 가능한 소형 카메라 - 작고 휴대성이 좋아 여행시 유용 

아마도 홍보차원에서 찍은 사진일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니콘 J1 카메라… 빨리 만져보고 싶습니다.

봄이 오니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계획하게 되네요.

그러다 보니 카메라를 자연스럽게 가지고 나갈 일이 생기는데요, 휴대폰 카메라는 아무래도 색감이 만족스럽지 않고, DSLR은 부피가 커서 휴대성이 좋지 않아 가지고 나가기 쉽지 않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찾다보니 렌즈교환이 가능한 소형 미러리스 카메라를 찾게 되었습니다.

아직 실물을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아래의 소니 제품이 휴대성이 좋다는 평이 있네요.

전에 삼성 NX100을 보았는데, 이 역시 렌즈 크기만 작으면 점퍼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휴대성이 좋아 보였습니다.

아래의 제품은 본 블로그 포스트의 제목과 같은 Sony NEX-C3입니다.

탤런트 고수씨 손에도 쏙 들어가 크기가 작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아래 일본인 여성 모델 손에 들어가 있는 것을 보니 마치 “가지고 다니기 편한 렌즈교환식 카메라야… 한번 사보지 그래!?” 라고 지름신이 꼬시는 것 같습니다.

여성들을 위한 핑크색 컬러의 카메라도 있네요.

위의 사진은 렌즈가 좀 크네요. 렌즈가 커서 주머니에 쏙 들어가지 않을 정도라면… 제 입장에서는 고려 대상에 넣기는 그냥 그렇네요.

2012년 3월 15일자 동아닷컴에는 정치인들과 관련된 리트윗 통계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런데 트위터를 하는 정치인은 민주통합당이나 통합진보당 의원들은 우세합니다.

동아닷컴의 순위에 따르면 새누리당 국회의원은 이상득의원이 유일합니다.

일부러 새누리당 이외의 의원들만 조사한 것이 아니라면 국민들이 새누리당 의원들의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의 참여에는 무관심하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image

위의 통계에서 부정적인 리트윗이 가장 많은 국회의원은 김진표 원내대표입니다. 반면에 칭찬받는 정치인은 통합진보당 공동대표인 이정희 의원, 그리고 2등은 민주통합당 국회의원인 정동영 의원등이 순위에 올라 주목을 받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Sony HX5V 카메라를 중고나라에 내놓았습니다.

하여 판매 전에 내용물을 찍어 블로그에 포스팅 해 봅니다.

이 카메라는 파노라마 기능도 제공하고 나름 있을만한 기능은 다 있는 고성능 카메라입니다.

오히려 요즘 나온 카메라들이 그 기능을 빼고 나와서 조금은 아쉽습니다.

이번에 Windows Machine에서 잘 돌던 PHP 프로그램을 CentOS로 옮겼습니다.

다른 건 다 정상 동작하는데, 어떤 프로그램이 동작 안하는 것이 있어서 이것 저것 시도해보았습니다.

원인은 php.ini에서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우선 get이나 post를 통해 파라메터를 전달했는데, 이것을 php로 구현한 Software에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 php.ini에서 아래의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위치는 '/etc/php.ini’입니다.

register_globals = On

register_long_arrays = On

register_argc_argv = On

원래 위의 설정은 Production Mode에서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속도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위의 Mode를 Off해도 동작할 수 있도록 서버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