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윤 재래시장(Tai Yuen Street Market)은 한국의 남대문시장의 축소판 같은 그런 곳입니다. 이곳에서 구입 가능한 물건은 생활필수품, 악세사리, 장난감 등입니다.

참고로 이곳을 찾아가다가 사람들에게 길을 물을 때는 Tai Yuen Street Market을 찾지 마시고 완짜이(Wan Chai) MTR Station이 어디냐고 물어보세요.

타이윤 재래시장 또는 타이윤 스트리트 마켓은 사람냄새가 물씬 풍기는 그런 곳이라고나 할까요? 이곳에서 물건 구경을 하다 보면 한글이 선명하게 새겨진 그런 물건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또 이런 시장의 모습은 한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모습이기도 한데요. 쏼라쏼라… 중국말만 다를 뿐…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잘 써보자는 사람의 마음은 한국이나 홍콩이나 같은 것 같습니다.

주변 건물을 보면 왠지 홍콩 르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무래도 주거 형태는 한국과는 다르기 때문에 정말 홍콩스러운 곳이 바로 이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재래시장에서도 지금 있는데… 과자를 그릇이나 바가지로 퍼서 파는 아주머니가 계시더군요.

타이윤 재래시장 관광 시간은 대략 20-30분 정도. 살 것이 많지는 않지만 영화 속 홍콩의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