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인데 어디 갈만한 곳 없나 배회하던 중 인천 근교에서 결혼식이 하나 생겼습니다.

결혼식을 마치고 찾은 곳은 인천차이나타운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네비는 이곳을 맛집이라고 친절하게 소개하더군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마치고 나오자 저희집 식구를 맞이하는 것은 저 황금룡.

짧은 시간 차이나 타운을 돌아다녔습니다만, 중국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투어였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인천항 보세창고 뒤에 중국이 우리를 바라보는 듯한 느낌 또한 들더군요.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은 대개 연인들이나 젊은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지방에서 관광버스를 대절해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도 일부 계셨고, 중국인들도 있었습니다.

이곳은 먹거리는 단연 중국집이겠죠? 그 외에도 화과자, 빵, 만두 등이 있었는데, 여기서 파는 빵, 만두는 우리가 제과점에서 사먹는 그것과는 다릅니다. 중국식 먹거리로 우리나라로 따지면 호떡와 양과자의 중간이라고 할까요?

한번쯤은 먹어봄직한 먹거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이곳에 오면 왠지 중국 음식을 한번 먹어줘야 할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참고로 저는 안먹었습니다.

아래의 매장은 만두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보면 만두 전문점이고, 짜장면은 안판다고 써있네요.

그리고 아래 특이한 만두를 파는 집이 있는데 아래 십리향이라고 써있는 집. 이집에서 만두 하나 사려면 줄을 최소 10분은 서야 합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길래 그냥 따라서서 만두를 샀는데, 이 만두를 만두라 불러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여간 이 만두를 사고 주변을 배회하면 두 간은 훌쩍 지나갑니다. 아마도 저는 다른 곳을 들른 후 이곳에 식구들과 방문해서 자세히 안둘러 본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방문해서 보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이곳은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인천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또한 자가용을 몰고 갈 경우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이곳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지도 출처: 다음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