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음자연휴양림은 캠핑족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image
산음자연휴양림을 가다 보면 강원도 산간 오지마을을 방문하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시골틱(?)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age
국도 6호선 경강국도를 따라 강원도 방면으로 가다가 용문사 입구를 지나고 홍천 방면으로 내처 달리다보면 보룡리마을에서 자연휴양림 안내판이 보입니다. 그 안내판을 따라 좌회전을 하면 단월면 행소리를 거쳐 비슬 고개를 넘게 되고 산음초등학교에 이르러 비로소 산음자연휴양림 진입로가 시작됩니다. 차 두대가 겨우 교행할 정도의 좁은길로 사방은 용문산 줄기로 겹겹이 에워싸여 있습니다.

image

휴양림의 면적은 2,140ha. 용문산 줄기가 북쪽으로 가지를 치면서 빚어놓은 해발992m의 폭산(일명 문필봉)이 이 휴양림의 주봉입니다.

image

경사가 완만한 문화 휴양관 주변은 낙엽송과 잣나무숲이 조화를 이루며 통나무집들이 끝나는 지점보다 높은 곳에는 졸참나무, 상수리나무, 서어나무, 층층나무 등 다양한 수림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image

잘 찾아보시면 산악자전거를 대여해주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단체로 이곳을 찾는 분이 계시다면 참고 하셔도 좋을 듯…

image

특히 산음자연휴양림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숲체험교실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별도의 수강료는 받지 않습니다. 착하죠?

평일의 경우는 단체예약객에 한해 숲해설 시간이 제공됩니다.

image

근처에는 펜션도 많이 있으므로… 가족단위, 또는 친구,회사 등의 MT, Workshop 등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산음리 산124‎  031-774-813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