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 내 상림마을 작은도서관 - 첨단 시스템과 다양한 도서, 그리고 아늑한 휴식처 - 어린이 도서 코너는 그야말로 아늑 그 자체

지구 대탐험 2011. 11. 10. 22:44

은평뉴타운 1지구 생태공원 앞에는 상림마을 작은도서관이 있습니다. 이곳 도서관은 주민의 휴식처이자 새로운 지식의 산실입니다.

토요일에도 운영을 하기 때문에 아이 손잡고 이곳에 방문하여 책을 읽어주는 것 또한 나름 즐거운 일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저 이상한 기계… 저것은 바로 예약 대출기라는 것입니다. 늦은 시간밖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을 위한 첨단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물론 대출받은 책을 반납도 할 수 있습니다. RFID 같은 것으로 인식하는 것 같아 보이는 것 같았는데요. 이용하면 매우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상림마을 작은 도서관은 이층에 위치 해 있습니다. 1층에는 화장실이 있고, 기증 도서가 왼편에 위치 해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방이 바로 어린이 도서 코너… 부모가 직접 아이를 데리고 가서 책을 읽어 줄 수 있습니다. 책상도 아주 앙증맞죠?

우리 집 강준휘 어린이와 함께 방문하여 책을 읽어주었습니다. 아- 매우 흥미 진진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길에 대출을 했습니다. 아래 보이는 기계는 무인 대출 기계입니다.

짠… 아래 보이는 카드는 회원 카드입니다. 카드 1장당 책 3권을 빌릴 수 있습니다.

기계 오른 편에 카드를 올려 놓으면 바코드를 읽어서 회원을 인식합니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판에 책을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책을 인식합니다.

최첨단 도서관입니다. 얼마 전 싱가폴에서 방문한 도서관 보다도 훨씬 첨단입니다. 우리 동네에 이런 도서관이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 2011.11.22 11:05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양동연 2011.12.04 22:41 ADDR 수정/삭제 답글

    저가 여기 홈페이지를 찾느라 고생했어요.

  • 아라소 2011.12.05 16:19 ADDR 수정/삭제 답글

    3지구가 아니라 1지구랍니다 상림마을 아이파크 근처에요

    • Favicon of https://chunun.com BlogIcon 췌엠 2011.12.05 22:33 신고 수정/삭제

      정정했습니다. 우리동넨데 3지구인지 1지구인지 가끔 헷갈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