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CHUNUN.COM

1954년부터 열었다는 광화문 미진 메밀 - 대한민국 최고의 메일국수 맛보니 잊을 수 없어 - SBS 생활의 달인에서 취재 본문

지구 대탐험

1954년부터 열었다는 광화문 미진 메밀 - 대한민국 최고의 메일국수 맛보니 잊을 수 없어 - SBS 생활의 달인에서 취재

췌엠 2011.07.23 20:56

더운 여름날… 우리집 식구들은 광화문 교보문고를 찾았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책 주문이 쉬어 교보문고에 안가게 됩니다만… 옛날의 정취를 느껴보고자 광화문에 있는 교보문고를 찾았습니다.

그러다 그 옆에 있는 음식점을 하나 찾았는데 그 가게 이름이 “광화문 미진 메밀”이라는 곳입니다.

예전에 종로2가에 있던 피맛골이 이곳으로 이전을 해 온 모양입니다. 아래와 같이 피맛골 표시가 있네요.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성질 급하신 분은 이곳에 가지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이곳은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메밀국수 맛이 뛰어난 곳입니다.

우선 이곳의 메뉴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이 집은 메밀국수집입니다. 저는 냉메밀, 온메밀, 비빔메일을 각각 시켰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본 세팅이 갖추어져 있고 메밀이 나오면 원하는 스타일대로 메쉬업 해주면 됩니다.

우리집 어린이들… 냉모밀 맛에 흠뻑 빠졌네요. 어찌나 잘 먹던지 흐뭇하더군요.

우리 집 공주님인 강재인 어린이… 후루룩 잘 먹네요.

위의 사진으로 짐작이 가실지 모르겠으나 하나만 주문해도 모밀을 양껏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한그릇 더 시켜먹어도 양이 차지 않더군요. 무한의 위장을 가지고 있다면 두세그릇 더 먹고 싶었습니다.

매장 안에 모밀 먹는 사람들… 아래와 같이 바글바글합니다.

 

날이 더움에도 불구하고 밖에 차례를 기다리는 분들을 보며 저희 식구는 현란하게 모밀을 맛 보았답니다.

찾아가실 분들이 계실지 몰라 지도 올려봅니다. 종각역에서 교보문고 방향으로 가시다 보면 나오는 곳에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