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정보기술이 offline 매장에서의 구매 행동 패턴을 바꾼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Deloitte의 최신 조사보고에 따르면, 쇼핑객의 10 명 중 9 명이 가게에 도착하기 전에 무엇을 살 것인가를 결정하고, 10 명 중 8 명 이상 (83 %)가 불발 시 어떤 제품을 구매할 지 미리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말 성수기 시즌이 임박하고 있음을 생각하면, 소비자가 인터넷상을 통해 각종 할인 혜택과 쿠폰을 더욱 열심히 찾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백화점이나 기타 마켓에서 그들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이런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각종 on/off line 뉴스레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많은 정보를 미리 알리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80 %가 온라인 사전 조사를 하고 가게에 들어가기 전부터 예정 가격을 미리 결정하여, 어떻게 싸게 구매할지를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 / 3의 소비자가 세일을 하고 있다고 알려지는 시기에 실제 구매에 들어갑니다. 응답자의 3 / 4 (75 %)는 일년전보다 자신은 더 알뜰하게 쇼핑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10 명 중 9 명 가까이 (86 %)이 자신의 사는 물건에 대해 이전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합니다.

대다수의 소매점은 인터넷 광고를 이용하여 휴대 전화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미리 인지시켜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세일즈 전략은 지금보다 더 정보전적 양상이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