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를 항해 하다 보니 유튜브 비디오를 쉽게 다운받아 내 PMP, iPOD에서 보는 방법이 있네요.

이를 위해서는 우선 Easy YouTube Video Downloader를 다운로드 하셔야 됩니다. (링크는 하단 참조.)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파이어폭스 애드온(FireFox Addon)으로 동작하므로 파이어폭스 설치가 기본적으로 되어져 있으셔야 합니다.

이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기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Video를 FLV, MP3, MP4 등으로 저장 가능. (360p, 480p, 720p, 1080p 등 선택 가능)

2) 파일이 저장될 때 Video-title로 저장됩니다.

3) HD급 download link는 해당 content가 HD급일 경우에만 링크가 highlight 됩니다.

 

우선 Addon을 설치하려고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는 과감히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파이어폭스를 다시 실행하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YouTube에 접속하여 특정 비디오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나타납니다. 저는 삼성 스마트 TV 광고를 다운로드 해 보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선택하시면 파일 포멧이나 해상도 선택도 가능합니다.

해보니 간단해서 저는 이를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이 프로그램은 파이어폭스 Addon으로 동작하며 다음의 URL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easy-youtube-video-downl-1013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