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홍콩 침사추이 지하철을 거닐다 보니 아래와 같은 광고가 보이더군요.

이른바 보톡스 주사를 통해 브이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광고…

image

사람들은 대개 보톡스를 나이들어 쏙 들어가 흉한 살을 이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하거나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만 한다고들 생각하는데… 홍콩에 가니 브이라인을 만들어주기 위해 보톡스를 맞는 사람들이 많은가봅니다.

image

보톡스는 썩은 소시지나 통조림에서 발견되는 병원균에서 나오는 보툴리늄이라는 독소를 말합니다. 이 독은 원래 근육을 마비시키는 신경독소로 1989년 미국 식품 의약국의 승인을 받은 후 안과에서 사시 치료제로 사용된 이래 안면경련, 근강직 등 신경질환에 사용되어 오다가 현재는 얼굴의 주름살을 제거하는 약물로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톨리늄 독소는 신경에서 근육으로 접합되는 부위에서 방출되는 아세틸콜린의 방출을 줄여 근육수축을 억제하기 때문에 근육의 가역적인 마비가 일어나 근육이 움직이지 못하게 하거나 근육의 힘을 약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방송에서 보톡스 주사를 맞고 나온 연예인이 부자연스러운 얼굴표정을 보이기도 하는 것입니다.

보톡스의 지속기간은 대개 6-8개월 정도라고 합니다만 통상 1년 정도 간다고들 하네요.

보톡스는 수술하지 않고 주사만으로 주름, 사각턱을 교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